2013년 1월 15일 화요일

<Application> [네이버메모].Navermemo

매모하고 기록하는건 이젠 내 <생활습관>이 된지 오래다. 스마트폰이 점점 더 편리해지면서 "다이어리"보다는 폰에 저장을 해 두는 편인데, 여태까지는 폰에 저장하면 폰에서만 볼 수 있었다. 다시말해서 그걸로 <끝>이었다.
메모를 확인할려면 폰에 들어가서 확인해야되고 다른곳에 옮겨 적을려면 복사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옮기고 다시 페북에나 트윗에서 긁어복사한걸 내pc에 저장하거나 해야했다.

이런 불편함을 말끔히 정리해 준 것이 일찍이 나왔던 <에버노트.Evernote>란 어플엔데, 외국꺼라 당연히 번거롭다. 일단 다 영어. ㅡ..ㅡ

그러던 찰나에 출시한 <네이버메모> 디자인을 딱 보면, 애플 기본내장된 메모장을 따라했다.
그런데 기능이 좋다.
-우선, 메모들을 여러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데 각 카테고리들은 고유색깔을 선택 할 수 있어서 글목록에서 한눈에 어떤카테고리의 글인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.
-두번째, 사진을 가 메모장당 최대 10장까지 첨부할 수 있다. 물론 화질도 깨지지 않는다.
-세번째, 이게 제일 인데, 에버노트처럼 PC에 설치한 <네이버메모>어플이랑 실시간 연동이 된다. 즉,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따로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고도 <텍스트,사진,URL주소 등>을 아주 간편하게 내 pc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점!!! 물론 pc로 기록한 메모도 중간단계없이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항상 메모를 하는 나같은분들을 위한 필수어플이 아닐까 싶다. 물론 어플<디자인>도 맘에든다. <에버노트>보다 훨낫다;



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참고: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